본문 바로가기

자작시·자작글

감꽃 피는 오월에는

 

 

감꽃 피는 오월에는 / 청송 권규학

 

 

1.

오월에는

내 유년의 왕관을 닮은

하얀 감꽃이 밤하늘의 별로 핀다

 

밤들이 하늘의 별과 노닐다가도

이른 아침이면 뚝뚝-

시든 몸뚱이를 풀숲에 눕히는

내 어머니의 삶, 그 이름이었다

 

누이와 나는 감꽃을 주웠다

오월 하늘에서 온 각진 별꽃

하나하나 실에 꿰어

목걸이인 양 목에 걸었다

 

하늘의 별이었다가

때론 왕관이었다가

어느새 골목대장의 감투(龕套)로

전원(田園) 뜨락 가득

미리내 강의 작은 별로 온

감꽃을 보며

내 유년(幼年)의 추억을 떠 올린다

 

그립다 보고 싶다

잊힌 기억 속 추억의 이름들

토독토독, 성근 포도 알갱이처럼

무딘 기억을 오롯이 떠 받치는

감꽃 떨어지는 오월의 아침

무딘 기억에 감로(甘露)*를 친다.

 

* 감로(甘露) : '하늘에서 내리는 영약인 달콤한 이슬'이란 뜻

 

2.

여름 길목

오월의 뜨락

감꽃이 유성(流星)으로 흐른다

 

선잠 깬 개구쟁이

이슬 맺힌 새벽길

풀숲에 똬리 튼 왕관꽃 주워

주렁주렁 타래실로 엮어

누이의 목에 걸어주었지

 

누구의 목걸이가 더 길까

그저 좋아라 하던

사랑스런 누이는 지금 어디에.

 

 

 

 

'자작시·자작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뭘까  (0) 2023.05.28
살맛 나는 세상을 위하여  (0) 2023.05.25
5월, 그 위대한 이름 앞에서  (0) 2023.05.18
행복에 이르는 길  (0) 2023.05.14
백세인생  (0) 2023.05.10